> 오토리스 > 오토리스안내

오토리스의 개념

개인 또는 법인이 원하는 차량을 금융사(리스사)가 대신 구매하여 일정기간 동안 대여해 주면서 매월 일정액의 대여료(리스료)를 받는 다목적 금융상품입니다.
'허' 번호판이 아닌 일반 번호판 사용으로 자기 차량과 같은 만족감을 주며, 법인 또는 개인 사업자는 리스료를 전액 비용처리함으로서 세금절감의 효과도 있습니다.
리스기간 동안 매월 일정액의 리스료를 납부하시고, 리스기간 종료 후에는 차량의 반납, 인수, 재리스의 옵션이 제공 됩니다.


오토리스 시장규모

오토리스는 신차구입과 동일하게 차량을 내 차와 같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면서, 소유로 인한 각종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합리적인 자동차 이용수단으로서 선진국에서 각광받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2000년대 이후로 법인 및 전문직 종사자를 중심으로 오토리스 시장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토리스의 편리성과 유연성

편리성 (Convenience)

오토리스는 차량 자산의 간편한 회계처리, 유지관리 서비스를 통한 차량관리 아웃소싱 효과, 리스료 비용처리를 통한 세금절감효과 등 매우 편리하게 자동차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연성 (Flexibility)

오토리스는 상품이 정형화되어 있는 렌터카나 대출과는 달리 고객의 형편과 편리에 따라 맞춤식 상품 설계가 가능합니다. 또한 잔존가치를 남기고 리스료를 산출하므로 일반적인 금융보다 고객의 월부담액이 저렴합니다.


자동차 - "소유"에서 "사용"으로

자동차도 소유의 개념에서 사용의 개념으로 구매 패턴이 변화하고 있습니다.